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청약저축에서 청약예금으로 전환하기 - KB국민은행

by 스스로어른이 2022. 4. 21.

1시간을 기다려서 창구에 갔더니

 

며칠 전 은행에 방문하여 보유한 청약저축을 청약예금으로 전환하려고 했습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12시 조금 넘어서 방문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12시 50분이 되었지만 제 앞에는 아직 2명이나 손님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

 

점심시간은 끝나가고...

 

애타게 기다렸다가 결국 사무실에 보고하고 1시 10분까지 기다려서 제 차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장을 전환하려고 했더니.....

 

등본이 없어서 안된답니다. ㅜㅜ

 

 

https://oland.kbstar.com/quics?page=C066884

사실 창구에 방문하기 전에 위 사이트를 확인 했었는데 제가 미처 확인하지 못했네요.

 

 

흑흑...

 

 

지점 통합

사실 며칠 전에 사무실에서 가까운 다른 지점에 방문을 했었습니다.

위 지점으로 통합했다는 안내문과 함께 주차장이 폐쇄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방문하려다가 시간이 부족할까봐 미루어서 다시 방문한 것인데.

 

집 근처에 있는 지점도 조금 더 멀리 있는 지점과 통합하고 없어졌더라고요. 전국적으로 지점을 줄이는 모양인지 주변 지점들이 통폐합되고 있네요. 덕분인지 방문했을 때 대기인원이나 대기시간도 늘어난듯 싶네요.

 

 

 

 

재도전, 이번에는 은행 첫손님으로!

어찌되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제 다시 다른 지점을 방문 했습니다.

쉬는 날이라 아침 일찍! 방문하였는데 제가 첫손님.

>_<

 

등본도 미리 준비해두었고, 통장과 신분증, 도장까지 꼼꼼히 챙겼습니다.

 

준비해온 것들을 드리니 전환해 주겠다고 하시네요. 며칠간 낭비한 시간이 떠오르며 안도하는 순간...

 

 

 

전용면적은 얼마로 하실건가요?

...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실 예금이라지만 추가 입금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고, 일단 통장을 전환한 후에 입금하면 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https://oland.kbstar.com/quics?page=C029533&cc=b030657:b029684&isNew=N&prcode=DP01000620

 

요건 주택종합청약저축에 나오는 표인데 금액은 같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청약저축 통장의 잔고는 300만원. 그러니까 이걸로 서울, 부산, 기타 광역시에서 청약예금으로 전환시에는 85 이하에만 청약이 가능하게 됩니다.

 

 

우선 청약예금으로 전환해 주시면 추후 입금하고 온라인으로 전용면적 변경이 되냐고 물으니

 

전용면적 변경은 가능한데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일 변경은 불가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계좌에서 돈을 찾아서 현재 청약저축으로 입금을 하고, 그 상태에서 예금으로 전환을 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도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청약저축은 1회차당 1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한가 봅니다.

그러니까 가입기간에 따라서 얼마를 입금할 수 있느냐가 달라지게 되는거죠.

 

자신이 가입한 기간과 희망하는 전용면적을 고려해서 은행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서명만 하고 은행 창구에서 참 바쁘게 일처리를 해주셨는데

다른 계좌에서 출금 -> 청약저축으로 입금 -> 저축을 예금으로 전환

하는 업무처리를 하는데 서명만 20회 이상한것 같습니다.

 

뒤에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시는데 창구는 몇 개 열리지 않고....

제가 나올 무렵에는 대기손님으로 가득차 있더라고요.

저 과정에 약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점심시간에 처리했더라면 끔찍했을 듯 싶네요.

반응형

'밖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갤럭시 보급기종으로 촬영한 달  (0) 2022.05.17
노브랜드는 이마트와 달리 계산착오 보상제도가 없네요  (0) 2022.05.10
어느 퇴근길  (0) 2022.04.19
산책  (0) 2022.04.18
그냥  (0) 202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