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속에서

로드 타이어 교환 고민중 (부제: 모닝보다 비싼 타이어)

by 스스로어른이 2022. 3. 11.

타고 있는 로드 자전거의 타이어 상태가 영 심상치 않아서 교환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마 유물로 취급하거나, 아직도 이 타이어를 쓰고 있단 말이야?

 

라는 반응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타이어는 슈발베 울트리모 zx 700x23c네요.

 

내구성은 좀 아쉬운데 다른건 마음에 들어서 같은 회사 슈발베 프로원으로 교체를 해볼까하고 검색질을 해봤습니다.

 

 

 

이건 유통업체 가격이고, 오픈마켓 등을 뒤져보니 타이어 1개 5만원 정도 하네요.

 

 

 

얼마 전에 올렸던 모닝 타이어 가격입니다.

https://allmyself.tistory.com/32

 

경제적인 차량 모닝(TA) 바이퓨얼의 연비와 타이어 가격

간혹 커뮤니티를 보면 모닝은 에쿠스에 버금간다는 글도 이따금씩 보입니다. 그분들과는 달리 저는 모닝이 경제적인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추측하건데 그분들은 모닝을 아주 단거리 용도로 사

allmyself.tistory.com

 

네...

 

2짝에 4만 5천원이 안되게 냈어요!!! ㅜㅜ

 

뭐, 다른 차에 장착한 타이어는 1개 20만원 정도이긴 하지만....

 

 

 

 

2짝 교환하면 10만원!

타이어값만큼 타려면 얼마나 타야하려나.

 

 

 

사실 저질 엔진 & 출퇴근용으로 쓸 생각이라 과도한 타이어 같기도 해서 더 고민이네요.

저렴한 타이어도 좋은데 접지력이 떨어진다하니 그게 조금 고민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