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속에서

인터폰, 도어폰 교체 고민중

by 스스로어른이 2022. 3. 14.

이사올 때 달려있던 인터폰이 동작을 하지 않아 뜯어서 살펴보니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미처 확인하지 못했는데, 고지해주지 않은 전 주인도 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교체해주니 동작하더군요.

 

동작은 하는데 소리도 깨끗하게 들리지 않고, 화면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 상태. 다행히 문은 열리네요.

 

시간이 지나니 점점 상태가 악화되어서 교환을 고민중이네요.

 

수개월 전에 업자에게 문의를 해보니 30만원 정도를 이야기하신걸로 기억되는데 다시 한 번 확인해 봐야겠네요.

 

 

현재 설치된 제품은 HAC-160H인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디지털 제품이고 호환되는 제품으로 HAS-R1041B, HAS-R2071가 보이네요.

 

 

좌측 제품은 7인치, 우측은 4.3인치인가 그러네요.

 

우측 제품이 저렴해서 가격을 찾아보니...

 

 

 

아날로그와 디지털 제품간의 가격 차이가 꽤 있는데 카메라 포함이냐 아니냐에 따른 차이는 약 2만 7천원 정도네요.

 

 

 

판매자가 올려둔 상품 설명에는 정확한 모델명이 확인되지 않는데 외형으로 보아서는 HRS-R100

 

 

다른 판매자가 판매하는 세트 구성도 동일하게 도어폰은 HDS-R100.

 

그런데 이 HDS-R100을 찾아보면 단품으로 가격이 6만원 이상에 판매한다.

 

HCC-2000도 그러하고 현대통신 제품 찾아보면 가격이 비슷비슷한 것으로 보이는데...

 

검색을 못 하는 것일까요.

 

 

반면 본체만 디지털로 구매하면 대략 7만원.

 

 

 

아... 가격이 혼란스럽네요.

 

 

 

2021 종합카탈로그

 

https://www.hyundaiht.co.kr/product/customer/agency.php

 

현대에이치티 - 고객센터 - 대리점안내

Hell Tomorrw, Home Think 글로벌 주거통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 현대에이치티

www.hyundaiht.co.kr

홈페이지에는 '총판대리점', '설치대리점', '유지관리점', 'AS지정점'을 안내하네요.

 

 

 

그런데 제가 잘 찾지 못하는건지 인터폰은 수리해주는 곳은 찾기가 어렵네요.

 

대부분은 그냥 교환하는 식이고, 가격도 사업자에게만 공개하는 판매자도 보이고...

 

 

자가 설치의 길은 어려워 보이네요. ㅜㅜ

반응형